유방암 신약 투키사정(투카티닙)
본문 바로가기

All aout KOREA

유방암 신약 투키사정(투카티닙)

12월 14일 

한국엠에스디㈜(社)의 유방암 치료 신약인 

‘투키사정(투카티닙)’ 2개 용량(50mg, 150mg)가 허가되었습니다.

투키사정은
최소 2회 이상의 항 HER2요법으로 치료한 이후에 재발한 HER2 양성 국소진행성 또는 
전이성 유방암 환자의 치료에 트라스투주맙과 카페시타빈과 병용해 사용하는 의약품입니다.
암 세포에서 과발현하는 HER2 수용체를 선택적으로 강력하게 억제하는 
티로신키나제 억제제(Tyrosine kinase inhibitor, TKI)로, 
HER2의 세포 내 신호전달 경로를 차단해 종양세포의 생존, 증식, 전이를 억제하고 
암세포의 사멸을 유도합니다.

이 약은 기존 치료제로 치료가 어려운 
HER2 양성 환자들에게 새로운 치료 기회를 제공할 것으로 기대되고 있습니다.

HER2(Human Epidermal Growth Factor receptor-2): 인간 표피 성장인자 수용체-2
카페시타빈 : (트라스투주맙) 항체치료제, (카페시타빈) 세포독성항암제

 


<일반적 유방암 스테이징>

TNM 시스템을 사용하여 결정됩니다.

TNM 시스템은 종양의 크기(T), 림프절 참여 여부(N), 원격 전이 여부(M)에 기반하여 스테이지를 결정합니다. 각 스테이지는 0에서 4까지 표시되며 숫자가 커질수록 종양이 진행되고 퍼짐을 나타냅니다.

0 단계: 암세포가 유방의 표면 내부에만 존재하고 주변 조직에 침범하지 않은 초기 암입니다.
1 단계: 종양의 크기가 작고 주변 조직에 약간의 침범이 있는 경우입니다.
2 단계: 종양이 크기가 더 커지거나 주변 림프절에 암세포가 퍼진 경우입니다.
3 단계: 종양이 크고 주변 조직 및 림프절에 암세포가 퍼진 경우입니다.
4 단계: 종양이 원격 장기로 전이되었거나 원격 전이가 발생한 경우입니다.
유방암의 스테이지는 종양의 크기, 림프절 상태, 원격 전이 여부 등 다양한 요소에 따라 결정됩니다.

 

 

임신부 이부프로펜 피하세요!

이부프로펜도? 코로나19 시대 한 동안 이부프로펜으로 인해 동네 약국마다 난리가 났었지요? 타이레0 이 없어 마치 불량품 같은 타세0 을 사야하는 웃지 못할 상황이 일어났습니다. 사실 타이레0

kobokji.tistory.com